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개] SUN'nFUN 미국 3대 Airshow
    편안한 여행 2020. 3. 6. 09:14
    반응형

     

    SUN'nFUN ?이름만 들어도 생소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미국의 3대 airshow 중 하나인 SUN'nFUN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항공박람회이자 축제입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SUN'nFUN 음료수 컵 구입하면 음료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

    2019년 제가 직접 SUN'nFUN을 방문해보고 올리는 후기입니다 :-)

     

    SUN'nFUN은 해마다개최되는 항공박람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ADEX라는 이름으로 개최하는 행사와 유사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ADEX보다는 조금 아니 많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airshow입니다.

     

    행사에는 항공관련 업계가 매우 많이 참석을 하는데요, 미국은 일반 항공(GA : General Aviation)이 발달해 즉, 개인들도 비행기를 소유하고 면허를 자유롭게 취득해 비행을 하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보잉, 록히드마틴과 같은 회사가 아니라 Garmin, Cessna, Bose 등 GA와 관련된 업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오른쪽은(→) Cessna사의 bussiness jet 비행기입니다. 여러 사람들이 이 자리에서 바로 비행기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약 10억 정도면 구입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엄청난 가격이죠? 

    (←) 이런 비행기도 있었습니다. 참 특이하게 생겼죠? 프로펠러가 뒤쪽에 달려있는 비행기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한번도 구경해보지 못했습니다.

     행사들 돌아보면서 느낀것은 미국에서는 비행기 자체가 일상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였습니다.

     아마 이런 비행기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명절 때면 공항에서 사람을 만나고, 취미생활을 하지 않을까요? 상상만 해도 멋진 일입니다. 미국이라는 나라가 새삼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담으로 왼쪽 비행기는 이미 팔린 비행기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아쉬움을 뒤로한 채 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전시도 좋다. 하지만 우리는 airshow에 관심이 있지.

    SUN'nFUN에 참여한 중요한 이유는 바로 에어쇼 때문이었습니다. 수많은 곡예 비행을 볼 수 있었지만 특별히 미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실력이 뛰어한 미 해군의 Blue Angels의 비행을 보기 위해서였죠.

     Blue angels는 미 해군의 airshow 팀 입니다. 실력으로나 인지도나 아마 세계에서도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에어쇼 팀입니다. 미국에서는 공군의 Thunder birds보다 해군의 blue angels를 더 높게 평가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바다 위 항모에서 이착륙하는 비행이 훨씬 어렵다고 하네요)

    blue angels는 미 해군의 비행 데모 팀으로 1946년에 창설되었습니다. 출처(copyright) U.S. NAVY

    짧은 비행을 잠깐 감상해보시면 이렇게 공항 안에 모여 그것도 가까운 거리에서 에어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도 자유롭게 공항을 거닐면서(비행에 제한되는 곳을 제외하고) 에어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ADEX에도 몇 번 참석을 해봤었는데 이렇게 자유로운 분위기의 에어쇼는 처음이었습니다.

    플로리다 lakeland 공항에서 감상한 blue angels 공연의 일부분 
    U.S. Navy Blue angels

     

    어떤 유튜버 분의 blue angels 공연을 기록해둔 유튜브 link를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4e0GMwy2s4

     

    SUN'nFUN은 언제 / 어디에서 하나요? 누구에게 추천하나요?

     해마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 1주일간 열리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3월 31일 부터 4월 5일까지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https://www.flysnf.org/)를 참조하시면 좀더 자세한 행사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SUN'nFUN 행사는 미국 플로리다 레이크랜드 공항에서 진행되는데요 여러분들은 레이크랜드(lakeland)가 어딘지 아마 잘 모르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디즈니랜드에 가기위해 플로리다 올랜도를 방문해야한다! 그런데 때마침 3월 말에서 4월 초에 방문하게 된다! 그러면 꼭, 꼭!, 꼭!!! SUN'nFUN에 방문해보세요. 올랜도에서 차로 40분거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입장료는 하루기준 1인당 약 40$정도로 이곳에가면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하루는 재미있게 놀고 먹고 마시고 올 수 있습니다. blue angels의 공연은 오후 늦게 가장 peak time에 하기 때문에 일정표를 꼭 보시고 가길 추천드립니다^^

     

    네 아주 멉니다. 우리나라에서 이것만 보러가기에는 너무 멀죠.(항덕들은 간다고 합니다). 플로리다 올랜도를 방문할 일이 있거나 거주 계획이 있으시면 기억하시고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주 자유롭지 않나요?^^ 

     

    Lakeland에서 열리는 SUN'nFUN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족한 내용이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나 문의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에서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여행생활이 되시길 바라며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