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천] 구글 지역가이드(Local guide) 따라해보기
    편안한 여행 2020. 3. 10. 10: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늘은 맑음, 일어나서 하늘부터 보는 sky_clear입니다.

    제가 지난해부터 심심할때마다 하고 있는 구글 지역가이드(Local guide)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을 기점으로 구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들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가 바로 포인트를 모으는 성취감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글 지역가이드 입니다.

     

    왜 구글 지역가이드에 참여해야하나요?

    구글 지역가이드 레벨 출처: google

     

     구글에서는 지역가이드에게 특별한 보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진, 리뷰,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거나 특정 장소를 추천해주면 Point를 받게됩니다. 구글 지역가이 포인트 체계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총 10단계의 지역가이드레벨이 있습니다. 

    레벨 1부터 레벨 10까지이며 레벨 1~6까지는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지만 레벨 7부터는 상당히 많은 노력을 많이 해야합니다.

     

    리뷰참여 : 10pts (200자 이상의 리뷰 +10pts)

    평점 : 1pt

    사진 : 5pt (태그 시 태그당 3pts)

    동영상 : 7pts

    Q&A 응답 : 3pts

    수정 : 5pts

    장소추가 : 15pts

    도로추가 : 15tps

    사실확인 : 1pt

    목록 : 10pts (설명추가시 5pts)

     

    위와 같은 노력을 통해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지역가이드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사진을 업로드해서 포인트를 쌓는 방법이겠죠? 하지만 엄연히 가이드인 만큼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별히 구글지도에 없는 장소를 추가하거나, 없는 도로를 찾아내서 구글제 제보하면 많은 포인트를 주는데, 이는 구글의 지도 정확성을 높이고 지역가이드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구글과 지역가이드 사이에 '누이좋고 매부좋은' 그런 역할을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지역가이드 가입방법

    구글 맵을 여시고 메뉴에서 '참여'를 누르시면 됩니다. 

    지역가이드에 참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환경과 일반 pc환경에서 구글 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으신 사진 중에서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나요? 바로 구글지도 어플에서 사진 업로드를 하세요! 그러면 1장당 5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있거나 기억나는 장소를 리뷰 한다면 더 많은 포인트를 빠르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혜택은 무엇인가요?

     먼저 구글에서 개최하는 워크샵이나 행사에 우선초대됩니다. 예를 한번들어 드리면 Connect Live 2020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지역 가이드 레벨 6인데 참가신청 메일을 받았습니다. 물론 전부다 참석할 수 없고 신청자 중 구글에서 선정하는 분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경비를 포함한 모든 제반 비용은 구글이 부담한다고 하네요^^

    내게 날아온 connect live 2020 비록 올해 참가는 어렵겠지만 내년에는 한번 도전해보리라!

    또한 구글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서비스나 제품을 가장 빠르게 소개받는다고 합니다.

    숙박이나 여행관련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저는 google one 6개월 무료멤버십 혜택을 받았습니다. 월 100GB의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2,800원/월 정도의 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우 높은 레벨에 도달하여 영향력이 높아지면 구글에서 선물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아마 티셔츠나 모자 이런것들을 주지 않을까요?)

     

    저는 구글 지역가이드 레벨6입니다. 지역가이드 활동을 꾸준히 하지는 않지만 새로운 곳을 다녀오거나 사진을 보면서 한두장씩 올리곤 합니다. 그리고 기억나는 장소가 있다면 리뷰를 쓰기도 하구요. 우리나라 장소에 대해서 리뷰하기보다는 외국에 여행을 갔을 떄 우리나라분들이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해외 위주로 사진을 올리고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저도 어언 7레벨이 눈앞에 왔는데요. 제게 동기부여 하는겸 여려분께 지역가이드를 소개시켜드릴겸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앞으로의 지역가이드 생활을 여러분께 블로그를 통해 안내해 드릴게요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남겨주시고:-)

    더 좋은 내용과 고수 지역가이드님들의 조언도 환영합니^^

    지역가이드 레벨을 올려라!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