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활리뷰]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식탁 구성 (Feat IKEA)
    소소한 리뷰 2020. 3. 17. 22:33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IKEA로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식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좁은 편이기 때문에 미니멀 라이프가 필수 있데요, 미니멀 라이프에 딱 맞는 제품을 이케아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10만원 미만으로 이케아(IKEA)에서 식탁과 의자를 구입하고 조립하였는데요 이케아는 역시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에 좋은 곳 더하기 가구를 사는 재미를 주는 곳 같습니다. 이케아(IKEA)에서 구입한 제품을 직접 조립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그리고 가장 저.렴.한 식탁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행복주택 36형입니다. 집이 매우 좁은 구조인데요 그래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가구를 살때에 항상 가구 사이즈를 먼저 보곤 합니다. 행복주택 36형 인테리어에도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 행복주택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20/03/04 - [부동산 주거] - [행복주택] 어떻게 하면 당첨 될 수 있나요?

     

    식탁 의자포함 94,800원 - 조립의 행복 

    구입한 제품 가격◎ (10만원 미만으로 식탁, 의자 그리고 패드까지)

    LINNMON 린몬 테이블       : 15,000원
    ADILS 아딜스 테이블 다리   : 5,000원 * 4 = 20,000원
    TEODORES 테오도레스 의자 : 25,000원 *2  = 50,000원
    JUSTINA 유스티나 의자패드 : 4,900원 * 2 = 9,800원

    합계 = 94,800원 + 조립 수고비

     

    LINNMON 린몬 테이블 상판 60*100cm 화이트 (색상 선택 가능)

     

    린몬 테이블 상판은 무엇보다 가볍고 튼튼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운반하기에 너무 편했고 실제로 설치한 이후에도 튼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린몬 테이블이 책상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식탁으로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색상을 추가할 수 있었지만 저희는 가전도 모두 블랙 계통이고 집이 좁다 보니 넓게 보이기위해 화이트로 선택하였는데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린몬 테이블이 인터넷으로 볼 때는 약간 베이지 색깔이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새하얀 우윳빛깔 하얀색입니다.

    넓이는 60*100cm로 가장 작은 사이즈를 선택했는데요. 저희 집은 2인 이상이 밥을 먹거나 차를 마시는 일이 거의 없는 집이다 보니 가장 작은 사이즈로 선택하였습니다.

    LINMON 테이블 상판 60*100cm 출처 :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

    ADILS 아딜스 테이블 다리 높이 70cm 화이트 (색상 선택가능) * 4개

    린몬 테이블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다리는 바로 아딜스 다리입니다. 물론 색상을 선택도 린몬 테이블에 맞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드라이버만 있으면 조립이 간편하게 끝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테이블 하나를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검은색 부분으로 수평을 맞출 수 있도 있고 높이를 조금 조절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테이블은 15,000원에 구매하고 다리는 각 5,000원씩 35,000원으로 식탁 테이블 하나를 완성하였습니다. 아마 이케아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ADILS 아딜스 책상 다리 출처 :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

    TEODORES 테오도레스 의자 화이트 (색상 선택가능) * 2개

    테오도레스 의자를 선택할 때 무엇보다 심플하고 튼튼하고 테이블과 가장 어울리는 의자를 고르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의자 사이즈도 린몬 테이블 60*100cm와 거의 딱 맞았습니다.

    테오도레스 의자는 무엇보다 튼튼합니다. 다른 의자들은 다리와 등받이 부분이 부실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쌓을 수 있는 의자라서 그런지 매우 튼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브라이트 오렌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오도레스 의자 브라이트 오렌지는 레드 색깔이라고 보시면 적절할 것 같네요.

    조립은 린몬테이블과 아딜스 다리를 조립하는 것보다 1.5배 정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설명서를 보고 의자 하나당 10분 내로 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드라이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TEODORES 테오도레스 의자 출처 :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

     

    JUSTINA 유스티나 의자패드 42*40*4.0cm 베이지 * 2개

     의자와 테이블 모두 완전 화이트라서 방석을 조금 더 신중하게 고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아마 이케아에 있는 모든 방석을 앉아보았던 것 같은데요. 테오도레스 의자와 딱 어울리고 사이즈와 모양도 딱 맞는 유스티나 의자패드 방석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화이트 색상이기 때문에 베이지로 따뜻한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석보다 푹신푹신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차를 마시거나 노트북을 할 때에도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JUSTINA 유스티나 의자패드 출처 :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

     

     

    실제 조립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 Simplest is best

    린몬상판, 아딜스다리, 테오드레스의, 유스티나방석으로 구성한 홈 테이블 식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있는 4개 상품의 조합으로 94,800원으로 작은집 식탁을 꾸며 보았는데요. 아주 심플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지금까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은 2명이 사용하기에 딱 알맞고 한쪽에 물건을 두어도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홈테이블 식탁 2명이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크기.

     

    위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한쪽에 두 명이 앉기에는 부족하지만 한 명씩 2명이 사용하기에는 적절한 식탁 테이블 크기인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본 테이블

     

    옆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식탁 테이블과, 다리, 의자 방석 모두 다른 이름의 제품인데 원래 하나의 제품이었던 것처럼 어울립니다. (무보정 사진입니다. 식탁 모서리 가드는 다이소에서 1,000원 주고 구입하였습니다.^^(화이트에는 투명 가드가 가장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옆에서 본 테이블

     

    마지막으로 테오도레스의자와 유스티나 방석을 소개해드릴게요. 테오도레스 의자는 튼튼합니다. 다리는 2중 구조로 되어있고, 등받이 또한 이중구조라서 웬만한 의자에 비해서 튼튼합니다. 등받이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진한 화이트라서 의자 다리와 이질감 없는 색감을 보여줍니다.

    유스티나 방석은 약간 베이지톤인데요. 방석을 고정할 수도 있고 그냥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물세탁도 가능하니 4,900원의 방석 유스티나 의자 패드는 아마 가성비 하나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TEODORES 테오도레스 의자 옆모습

    마지막으로 실제 식탁에서 식사하는 사진을 공유하면서 소개를 마치려고 합니다.

    총금액 94,800원 그리고 가구를 조립하는 행복한 즐거움 덕분에 더 만족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식탁 실제 사용 어느날 저녁 IKEA 94,800원으로 구성한 홈테이블 식탁

    여러분들도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신다면 좁은 집에 식탁을 놓아야 한다면 이케아에서 린몬테이블과 테오도레스 의자 그리고 린몬테이블을 조립할 수 있는 아딜스 테이블 다리 마지막으로 유스티나 의자 패드로 합리적인 구성을 해보세요!

     

    10만원대 미만으로 식탁에 다리까지 여러분들도 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